
소개 및 배경
찰스 댄스는 영국의 배우로서 1946년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연기는 카리스마와 권위, 그리고 냉철함을 동시에 표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으며, '왕좌의 게임'에서의 타이윈 라니스터 역을 맡았습니다.
타이윈 라니스터는 라니스터 가문의 수장으로 권력과 재력을 통해 가문의 지배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강력하고 냉철한 인물입니다. 타이윈은 자신의 가문을 통치하기 위해 어떤 행동이라도 취할 용의가 있으며, 이에 따라 그의 결정과 행동은 종종 무자비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전쟁이 발발했을 때에도 다른 가문들과의 정치적인 갈등에서 뛰어난 전략과 약점을 파악하여 이용하는 능력을 발휘하면서 비교우위를 선점하곤 합니다.
명예로 살다 불명예로 간다
타이윈의 지도력은 그의 가문을 강력하게 유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그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가문 내부에서 강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무엇보다도 타이윈의 냉철함이 보였던 장면은 '피의 결혼식'때였습니다. 타이윈은 이 결혼식을 통해 라니스터 가문의 권력을 과시하고 스타크 가문을 복종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그의 음모는 캐틀린 스타크와 롭 스타크를 포함한 많은 인물들을 죽게합니다. 모든게 다 라니스터 가문의 입지를 탄탄하게 하기 위한 타이윈의 계략이였는데요, 피의 결혼식 에피소드는 타이윈 라니스터의 악명과 무자비한 성향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중요한 전환점이며 드라마의 전체적인 흐름과 인물들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였습니다.
타이윈은 가문의 명예와 권력을 무엇보다도 중요시하며, 세 명의 자식(제이미, 세르세이, 티리온)중 신체적 특성으로 인해 태어날 때 부터 그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막내인 티리온은 자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티리온이 현명한 사람이라는건 인정하지만, 자기 자신이 생각하는 '완벽한 라니스터'에는 끼워주지 않아 티리온은 지속적으로 소외됩니다. 심지어는 제이미와 세르세이가 근친상간 관계임을 알고 있음에도 저지하지 않고 약간은 감싸고 도는 잘못된 부성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식의 결혼이나 사랑에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는 캐릭터로, 라니스터 가문의 입지를 권고히 하기 위해 세르세이를 로버트와 결혼시킨것에도 모자라 겹사돈아닌 겹사돈을 맺기 위해 로라스 티렐과 결혼시키려고 합니다. 거기에 북부도 원활하게 간섭하기 위해 조프리의 결혼예정자였던 산사를 티리온과 결혼시킵니다. 여기까지는 그래도 가문을 위해 아버지로서 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한다면, 자식인 티리온에게 저지른 악행은 타이윈 스스로를 죽음에 이르게 만듭니다.

문제의 여인, 샤에는 창녀입니다. 전쟁터에서 만난 티리온과 샤에는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깊은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러나 타이윈은 티리온에게 "한번만 더 창녀랑 하다 걸리면 그 창녀를 목매달아 버리겠다."고 했고, 티리온은 샤에를 외국으로 가서 기반을 잡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샤에를 도망보내기 위한 말이 너무 과했고, 타이윈이 티리온을 산사와 결혼시키면서 샤에가 마음에 상처를 받게 되고 둘의 관계는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합니다.
그와중에 세르세이 라니스터의 아들 조프리가 독살당하며 용의자로 티리온과 티리온의 부인인 산사가 지목됩니다. 산사가 어디론가 사라지면서 티리온만 남게되고, 티리온은 조카인 조프리를 죽인 국왕시해자로 몰려가며 재판을 받게 되는데 누나인 세르세이는 죽이려고 들고 아버지인 타이윈은 자신이 조카를 죽일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면서도 '사형을 선고할까 말까' 각을 재고 있습니다.
거기에 재판에 증인으로 구여친인 샤에가 나왔고, 세르세이와 타이윈에게 매수된 샤에는 티리온이 자신을 성적으로 학대했다며 거짓 증언을 합니다. 그나마 믿을만한 존재인 형 제이미는 티리온을 도망치게 해주지만, 마음의 상처를 있는대로 받아버린 티리온은 아버지에게 한마디 따지러 살금살금 아빠 침실에 갔다가...

샤에가 타이윈과 성관계를 한 직후 타이윈은 화장실에 갔고 샤에만 남겨져 있던 상황. 한마디로 구여친이 아버지 침대위에서 자기와의 애칭이였던 'My lion~'을 부르고 있는 기가막힌 사랑과전쟁을 발견합니다. 티리온이 이 모든 상황을 인지한걸 알자 샤에는 다짜고짜 칼부림을 하고, 결국 티리온은 목을 졸라 샤에를 죽입니다.
온갖 비극의 시작과 끝이였던 아버지를 더이상 용서할 수 없었던 티리온은 석궁을 들고 화장실에 갑니다. '암만 그래도 여기서 죽을 수는 없지 않냐?'라며 대화를 시도하는 타이윈은 바지를 내리고 있던 자세에서 아들이 쏜 화살 2방을 맞고 죽게됩니다.
캐릭터 특징
타이윈은 권력을 추구하고 유지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는 권력지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라니스터 가문의 지배력과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며, 가문의 명예와 영광을 위해 어떤 희생이라도 감내할 수 있는 결단력을 갖고 있습니다. 감정적인 편견을 배제하고 항상 냉철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계산하는 특징이 있고, 강력한 판단력과 전략적인 사고를 지니고 있어서 효과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냉철한 성향은 그의 가문과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종종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찰스 댄스의 연기력과 수상경력
찰스 댄스는 '더 헌트'에서의 롤 역이나 영화 '더 아이언 레이디'에서의 라이언 카리스(Ryan Carricks) 등 다양한 작품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연기로 수많은 시상식에서 인정받았으며, 로렌스 올리비에상에서 여러 번 후보에 올랐고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미국배우조합상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좌의 게임 캐릭터 분석 9] 램지 볼튼 - 이완 리온 (1) | 2023.06.06 |
---|---|
[왕좌의 게임 캐릭터 분석 8] 제이미 라니스터 -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0) | 2023.06.01 |
[왕좌의 게임 캐릭터 분석 7] 브랜 스타크 - 아이작 햄스터드 라이트 (0) | 2023.06.01 |
[왕좌의 게임 캐릭터 분석 6] 세르세이 라니스터 - 레나 헤디 (0) | 2023.06.01 |
[왕좌의 게임 캐릭터 분석 5] 산사 스타크 - 소피 터너 (0) | 2023.06.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