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해외여행, 백신 안맞아도 갈 수 있는 나라 총정리

by Honeygu1de 2023. 3. 6.

안녕하세용!  꿀팁만 쏙쏙 골라서 전달해 드리는 꿀길잡이새입니다!

벌써 3월이다보니 슬슬 여름 휴가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백신을 맞지 않았기 때문에 갈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백신을 맞지 않아온 저..! 백신패스 시행기간 동안 맥도날드로 버텨왔는데 이제와서 여행가겠다고 백신을 맞을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제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신을 맞지 않아도 갈 수 있는 나라 중, 제가 가보았던 나라 중에 좋았던 나라 or 가보고 싶은 나라들을 추천드리고, 백신관련해서 꼭 알아야하는 필수 정보들을 콕콕 추려서 알려드릴께요.

코로나 백신미접종자 해외여행 추천여행지

  • 홍콩

중경삼림과 화양연화의 나라, 홍콩입니다.

홍콩비거주자는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 24시간 내 검사한 신속항원검사(RAT) 자가/전문가 신속항원검사 또는 48시간 내 검사한 PCR 검사 음성결과 - RAT 자가진단키트는 본인이 직접 구매하여 검사 후 이름, 검사한 시간 및 날짜, 검사 결과가 표시되도록 사진으로 찍어 최소 90일 보관(홍콩 입국 시 방역 담당 공무원 등이 요청하는 경우 제시해야함)

편의점에서 자가진단 키트를 구입하고 검사를 한 후, 영문이름과 검사 일자 시간을 네임펜으로 적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고, 홍콩에 입국할 때에 방역 담당자가 요청하면 사진을 제출하면 됩니다.

  • 일본

조금 일찍 휴가계획이 있으시다면, 봄의 일본도 아주 좋겠죠?

- Visit Japan Web을 통하여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PCR음성확인서 등록 이후 입국시 심사완료 화면(QR코드) 제시(https://www.vjw.digital.go.jp) -> 도착예정 2주 전부터 최소 6시간 전(선박의 경우 24시간 전)까지 등록 필요
- 백신접종미완료자는 PCR 음성확인서 제출 필요 : 비행기 출발 시간 72시간 이내에 검사(검사 채취)한 PCR 음성확인서

일본은 2차 접종 이하는 미접종자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72시간 내 PCR음성확인서를 받아서 비지트재팬웹에 등록만 하면 끝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PCR음성확인서는 임의의 서식 사용이 불가하고, 후생노동성 양식에 맞는 작성이 필요하기에
씨젠의료원이나 씨젠의료재단, 삼광의료재단, 인천공항검사소에서 PCR음성확인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근데..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나라도 있다고?

위에 기입된 103개 국가에서는 입국 관련 조치가 모두 해제라는거.

어지간한 유럽 국가는 모두 가능하구요

저처럼 호주머니 얇고 휴가 짧은 직장인들에게는 태국이나 베트남이 제일 괜찮을 것 같네요!

도움이 조금 되셨~냐옹?!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려요♥

댓글